스마트 스토어에 상품을 등록하는 방법을 알았지만 어떻게 상품을 선택할지도 알아야겠죠? 이번에는 상품을 선정하는 방법과 도매업체를 선정하는 방법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상품 선정
상품을 소싱하기 위해서는 일단 본인이 어떤 상품을 판매할지 정해야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 아무런 정보 없이 위탁판매를 하기 위해서 스마트 스토어에 입문하시죠. 정보가 없는 상태에서 무작정 상품을 판매하려고 해도 실제 거래가 진행이 되어야 수익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정보를 얻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상품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것은 아이템 스카우트, 도매 매, 도매 꾹, 셀러 보드 과 같은 인터넷 사이트와 도매시장, 잡화점 같은 오프라인 매장들이 있습니다. 먼저 인터넷으로 현재 어떤 상품들이 인기가 있는지 트렌드 조사부터 시작합니다.
트렌드 키워드는 검색 수가 많을수록 상품 수가 적을수록 경쟁강도가 낮을수록 좋은 키워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검색 수는 소비자의 수요를 나타내고 상품수는 공급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경쟁강도는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사람들 간의 경쟁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키워드를 찾으셨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도매업체를 선정하셔야 됩니다.
네이버 쇼핑에 판매할 키워드를 입력하여 판매되고 있는 가격대를 확인 후에 도매사이트에서 도매업체를 선정하거나 직접 도매시장이나 잡화점(본인이 알고 계신 제조업체도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과 계약이나 사입을 하셔야 합니다. 도매사이트 같은 경우는 상품의 상세페이지가 기본적으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그대로 이미지와 상세페이지를 다운로드를 하여 스마트 스토어에 상품 등록을 하시면 되고 본인이 직접 찾은 아이템 같은 경우, 직접 촬영하여 이미지와 상세페이지를 작성하시면 되겠습니다.
기존에 상세페이지를 가지고 있는 상품의 경우에도 본인의 스타일로 변경하시면 좀 더 차별화가 가능하겠지만 브랜드 별로 상세페이지 변경 금지를 고지하고 있는 경우도 있으니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도매업체를 선정하셨으면 스마트 스토어 상품 등록에 판매하실 상품의 전반적인 사항을 입력하시고 가격 설정을 하셔서 판매를 시작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러고 나서 소비자분이 본인의 스마트 스토어 판매글을 이용하여 상품을 구매하면 스마트 스토어에 소비자분의 정보가 뜨게 되는데 이 정보를 도매업체에 그대로 전달하게 되면 도매업체에서는 소비자 정보를 확인 후 해당 소비자에게 바로 상품을 배송합니다.(위탁판매) 상품을 인도받으신 소비자가 구매확정을 누르면 대금이 정산되며 수익으로 전환됩니다.
온라인에서 상품 판매를 한다고 해서 오프라인과 다를 것 없이 여러 판매자들과 경쟁을 하게 됩니다. 그렇기에 필요한 것은 소비자들의 눈에 띄는 것이겠죠? 좋은 키워드를 찾아서 경쟁력 있는 가격을 설정하시고 상세페이지 꾸미기와 같은 다른 판매자들과 차별성 있는 형태를 갖추면 판매량을 증가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은 상위 노출과 마케팅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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