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 청년 근로자에게 최대 120만 원 지급! '경기도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정부에서 지원하는 재난지원금의 종류는 많았지만 대부분 소상공인이나 특정 직군의 국민들을 중점으로 지원이 돌아갔습니다. 평범한 직장인 분들은 코로나19 때문에 같이 힘들었는데 지원 혜택을 못 받아 불만이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고액의 연봉을 받으시면서 재택근무를 했던 분들은 괜찮겠지만 중소기업이나 비영리법인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에게는 소득도 높지 않고, 복지도 좋지 않은데 정부지원 혜택은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아쉬움이 많으실 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경기도에서 청년 근로자에게 최대 120만 원의 복지포인트를 지급하는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에 속해있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경기도에 거주하는 청년들에게 복지포인트 120만 원을 지급하는 '청년 복지포인트 사업'!
많은 인원을 모집하는 만큼 지원요건과 신청방법 등 확인하시고 지원대상이 되는데도 몰라서 신청을 못하는 일이 없도록 하셔야겠습니다.
지금부터 '경기도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경기도 내 기업에 재직하시는 청년 분들이라면 대부분 해당되는 지원사업으로 지역화폐를 지급해주는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과 복지포인트를 지급해주는 '청년 복지포인트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중 '청년 복지포인트 사업'은 전용 쇼핑몰 '경기 청년몰'에서 1년 동안 최대 120만 원 상당의 복지포인트를 지급해주는 제도로 의류, 생활용품, 가전제품, 식료품 등 기본적인 물품들부터 자기 계발, 문화생활, 건강관리까지 복지와 관련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복지제도입니다.
이전에는 혜택을 받기 위해 많은 서류를 준비하고 중간에 실수를 하게 되면 혜택을 받지 못하게 되어 헷갈리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올해부터 행정안전부에서 도입한 공공 마이 데이터 서비스를 적용해서 복잡한 서류들을 제출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해졌습니다.
지급받은 복지포인트는 전용 쇼핑몰을 이용해야 하지만 유명 종합쇼핑몰까지 연동되어있어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지원대상
-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경기도인 자
- 만 18세 ~ 만 34세 청년 노동자
※ 병역의무이행 기간만큼 신청 연령 연장, 최고 만 39세 83년생 까지 - 경기도 소재 중소 · 중견기업, 소상공인 업체, 비영리법인 재직자
※ 주 36시간 이상 근무 - 4대 보험 가입 여부 관계없이 신청 가능
▼ 소득기준
- 올해 건강보험료 3개월(3,4,5월) 평균 건강보험료 101,350원 이하
- 월 급여 290만 원, 93일 이상 근무
▼ 지원내용
- 1년 간 최대 120만 원 복지포인트 지급
※ 분기별 30만 원 지급(4회)
▼ 포인트 사용처
- 전용 쇼핑몰 '경기 청년몰' (www.jobaba.net)에서 복지포인트 사용 가능
- 이용 품목 : 의류, 생활용품, 가전제품, 식료품, 자기 계발, 문화생활, 건강관리 등
▼ 선발인원
- 연간 총 3만 명
- 회차 당 1만 명
▼ 선발시기
- 1차 : 6월 2일 오전 9시 ~ 6월 17일 오후 6시
- 2차 : 8월
- 3차 : 11월
▼ 신청방법
- 경기도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홈페이지(youth.jobaba.net)
- 청년 복지포인트 접수
※ 공공 마이 데이터 서비스 활용으로 주민등록 초본, 4대 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등의 서류는 직접 발급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 단, 직장가입자 개인별 건강보험료 산출내역은 본인이 발급받아 제출해야 합니다.
▼ 문의처
- 콜센터 ☎ 1577-0014
1차 모집에 선발되지 않거나 신청을 놓치신 분들이라도 2차, 3차 기간에 계속해서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시고 준비하시면 분기별 30만 원 상당의 포인트를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많은 인원이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사업인 만큼 필요하신 분들은 꼭 참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