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 운동을 해서 체력이 좋아지면 연간 5만 원 지급! '스포츠 마일리지 제도'
많은 사람들이 매년 여러 가지 이유로 운동을 다짐하거나 시작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건강관리, 체력증진 등 다양한 이유로 시작하게 되는데요, 운동을 마음먹고 시작하는 것도 많은 의지가 필요하지만 그것을 꾸준히 지속하는 것은 더욱 어려운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운동은 짧은 시간에 가시적인 변화가 일어나지 않아서 특별히 운동을 하는데 흥미가 없으신 분들에게는 고된 시간이 지속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운동을 하는데 목표가 생기면 어떨까요? 푸시업이나 윗몸일으키기, 달리기 등의 기록을 측정한 뒤 다양한 운동을 실천하여 체력이 좋아지게 될 때 정부에서 돈을 지급한다면 적은 금액일지라도 단기적인 목표가 생기기 때문에 운동을 꾸준히 하게 되는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그런 효과를 기대하여 이번에 정부에서 도입하는 제도가 있습니다. 건강관리를 위해 운동을 하고 운동을 한 후 체력이 좋아진 국민들에게 마일리지를 지급하는 '스포츠 마일리지 제도'로 연간 최대 5만 원과 동일한 가치를 지닌 마일리지를 지급합니다.
현재 발표된 이 제도에 관해 전반적인 사항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포츠 마일리지 제도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운영하는 '국민체력 100 센터'에서 체력 인증 한 뒤 스포츠 활동에 참여하고 나서 이전에 인증한 체력보다 기록이 좋아지면 마일리지 지급」
▼ 신청대상
- 체력 인증이 가능한 11세 이상 전 국민
▼ 지원내용
-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
- 1년간 최대 5만 포인트 지급
▼ 마일리지 사용처
- 가맹 체육, 문화시설, 스포츠클럽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
▼ 지급방법
- 국민체력인증제도와 연계해서 체력인증 등급 향상 정도, 스포츠 클럽 등 체육 참여활동에 대해 적립형 마일리지를 지급
- 2027년까지 50만 명에게 스포츠 마일리지를 지급하는 것을 목표로 세부적인 사항은 추후 구체화
본인의 현재 체력 상태를 측정할 수 있는 '국민체력 100 센터'는 전국 76개의 센터에서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매년 10개소의 센터를 증설할 계획이라고 하니 많은 분들이 참여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운동만 하다가 성과가 안나 지쳐서 포기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유용한 제도라고 생각되는 만큼 관심 있으신 분들은 꼭 한번 참여해보시기 바랍니다.